2015.07.24

[래몽래인] 래몽래인 씨엔씨, 콘텐츠로 중국 대륙 접수

기사바로보기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0716001094&md=20150718004026_BL (헤럴드경제)

 

래몽래인 씨엔씨, 콘텐츠로 중국 대륙 접수

 

중국대륙에 한국의 수준 높은 제작노하우가 진출할 기회가 찾아왔다.

16일 콘텐츠 제작전문기업 래몽래인의 자회사 래몽래인 씨앤시는 중국 북경에서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국운문화그룹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두 회사는 공동으로 합자기업의 설립을 추진, 개발 기술의 제공과 콘텐츠 공동기획 및 제작 뿐만 아니라 사업을 위한 네트워크 및 플랫폼 제공을 위해 힘쓰기로 협약했다.

또한 래몽래인 씨엔씨와 중국 국운문화그룹은 각각 20억 가량을 출자해 총 자본 40억원 규모의 JY를 설립한다. 이 출자금 마련을 위해 래몽래인 씨앤씨는 증자를 진행, 래몽래인의 기존 투자자신규 투자자들로 확보 중이다.

이에 업계의 한 관계자는 "폭넓은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래몽래인의 고품질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매출창구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 협약을 통해 래몽래인이 기획한 드라마, 예능, 뮤직비디오 등 양질의 콘텐츠를 중국 거대 기업의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 현지에 진출할 수 있게 기회가 마련됐다. 더불어 '쇼퍼라마'라는 획기적인 사업을 통해 다방면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대효과를 누리게 됐다.

이번 협약은 래몽래인의 제작노하우가 중국의 거대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